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절약tip

KT M모바일 알뜰요금제 3개월 사용 솔직 후기

by simple11 2022. 3. 31.

KT M모바일 알뜰요금제 3개월 사용 솔직 후기

 

 

 

작년 12월에 남편과 KT M모바일 유심칩으로 알뜰요금제 셀프 개통을 했다.

 

2021.12.05 - [생활꿀팁/절약tip] - KT M모바일 유심칩으로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KT M모바일 유심칩으로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KT M모바일 유심칩으로 알뜰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남편 약정이 끝나서 드디어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탈 수 있게 되었다. 나는 아직 약정이 남아있어서 일단 남편 요금제 먼저 변경했다. 알뜰폰

simple11.tistory.com

 

지금까지 약 3개월 넘게 사용해 보면서 처음에 걱정했던 부분이 실제로 어땠는지 후기를 정리해 봤다.

 

 

알뜰요금제 사용 전 걱정했던 부분

 

1. 통화 음질

 

알뜰폰 통신사라도 KT, SKT, LGU+에서 사용하는 회선을 빌려서 사용하는 거라 통화음질은 동일한 수준이라고 알고 있었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인터넷이나 전화 모두 연결이 잘 안 되거나 음질이 끊겨서 들리는 현상은 전혀 없었다. 기존에 KT 일반 요금제를 쓸 때와 동일하게 느껴졌다.

 

 

2. 콜센터 연락 어려움

 

가입하기 전에 알뜰폰 통신사는 콜센터 연락이 잘 안 된다는 말들을 많이 들었다.

콜센터에 1년에 몇 번 전화를 할 일은 없긴 하지만 필요할 때 연결이 안 되면 답답할 것 같았다.

그런데 실제로 가입하고 나서 가입 이벤트로 휴대폰 보험 관련 혜택과 선물 문의로 2번 정도 통화할 일이 있었는데, 한 번은 바로 연결이 되었고 그 다음번도 2~3번 정도 시도를 하니 연결되었다.

 

너무 기대를 안 해서 그런지 이 정도면 전혀 불편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3. 가입 혜택들을 다 받을 수 있을까?

 

가입 혜택들이 다양하게 많은데 어떤 기간에, 어떤 요금제에 가입했느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달랐다.

 

남편은 12월 초에 가입했고 나는 12월 중순 이후에 가입했는데 해당 기간에 이벤트 내용이 달라서 남편이 나보다 1만 원 더 혜택이 많았다.

그리고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제외되는 혜택들도 있어서 내가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맞는지 확인할 때 조금 헷갈렸다. 

 

남편과 나는 둘 다 12월에 가입을 했고 1월 말, 2월 말에 걸쳐 순차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었고, 3월 말인 어제 마지막으로 아이폰 고속 충전기까지 도착해서 3개월 만에 가입 혜택이 끝이 났다.  (아, 내가 별도로 가입한 분실 보험 관련 혜택은 6개월 뒤에 요금제에서 할인이 되는 것 같았다. 이것만 아직 남았다..)

아이폰 요금제 가입자 대상으로 받은 고속 충전기 (남편것, 내것)

 

가입 혜택들이 한 번에 다 오면 좋을 텐데 이렇게 띄엄띄엄 오니까 계속 신경 쓰이고 이마트 상품권도 나눠서 바꿔야 돼서 좀 불편했다. 약정 기간이 없는 가입이라 가입 후 몇 개월 동안 탈퇴하지 않도록 하는 전략인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었다.

 

 

4. 친구초대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 있을까?

남편이 KT M모바일에 먼저 가입하고 남편 친구초대로 내가 가입하고 내가 다시 언니를 초대해서 언니는 내 추천인 코드를 통해 가입했다. ( 추천인ID : Q9708 )

 

따라서 1월에 남편은 내가 가입한 대가로 1만 원 이마트 상품권을 받았고, 나도 언니가 가입해줘서 1만 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었다. 

 

지인들과 서로 초대해서 가입하면 좋을 것 같고 아직 친구초대 ID가 없으면 아래 ID를 추천한다. :)

 

 

친구 초대 ID
Q9708

 

 

2021.12.25 - [생활꿀팁/절약tip] - KT M 모바일 알뜰요금제 친구초대 이벤트로 가입하기 (추천인ID:Q9708)

 

KT M 모바일 알뜰요금제 친구초대 이벤트로 가입하기 (추천인ID:Q9708)

KT M 모바일 알뜰요금제 친구 초대 이벤트로 가입하기 (추천인ID:Q9708) 얼마 전 남편이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려고 KT M 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했는 데 사용하다 보니 불편한 점도 없고 폰 요금은 4

simple11.tistory.com

 

3개월 사용 총평

3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기존 KT를 사용할 때와 다르게 차이점도 없었고 불편함도 못 느꼈다. 휴대폰 요금은 남편은 기존 사용하던 요금제 대비 월 4만 원, 나는 월 3만 원 정도 절약되어 총 7만 원이나 절약이 되었다. 

 

그리고 월 요금제 할인뿐만 아니라 가입 혜택도 친구 초대 이벤트를 제외하면 남편은 5만 원+아이폰 충전기, 나는 4만 원+아이폰 충전기로 혜택도 많이 받았다.

 

 

오랜만에 KT M모바일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혜택이 조금 바뀐 것 같다.

이제는 3만 원 정도 가입 혜택이 있는 것 같은데 요즘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혜택이 줄어들고 있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가입자가 더 많아져서 혜택이 없어지기 전에 부모님 요금제도 KT 약정이 끝나는 대로 KT M모바일로 변경해 드려야겠다.

 

KT M모바일 알뜰요금제 자세한 가입 방법 및 주의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 가능하고,

 

2021.12.05 - [생활꿀팁/절약tip] - KT M모바일 유심칩으로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KT M모바일 유심칩으로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KT M모바일 유심칩으로 알뜰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남편 약정이 끝나서 드디어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탈 수 있게 되었다. 나는 아직 약정이 남아있어서 일단 남편 요금제 먼저 변경했다. 알뜰폰

simple11.tistory.com

 

이번 달 가입 이벤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ktmmobile.com/event/eventBoardList.do?sbstCtg=E 

 

100만 고객의 선택! 대한민국 1등 알뜰폰, kt M모바일 공식 다이렉트몰

2022.03.11 ~ 2022.03.31   |   조회 829,076

www.ktmmobile.com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고 월 요금제도 반값 정도로 할인되고 가입 혜택도 있으니 기존 통신사 계약기간이 만료된 사람들에게 알뜰요금제로 변경하길 적극 추천한다!

 

친구 초대 ID
Q97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