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애드센스 승인 후기- 3번 신청 후 승인 완료

by simple11 2021. 5. 18.

애드센스 승인 후기 - 3번 신청 후 승인 완료

 

2019년 3월에 티스토리를 시작해서 2년 동안 거의 방치를 하다가 이번 연도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약 2주 동안 글을 쓰고 애드센스 신청을 했고 어제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그동안 작성된 글을 보니 19년도에 글 4개, 20년도에 글 3개를 썼었고 올해 4월 말부터 애드센스 신청 전까지 13개의 글을 썼다. (지금 이 글까지 하면 총 25개를 썼다.)

애드센스 승인기준이 1,000자 넘게 작성된 글 20개 이상이라고 해서 그렇게 쓰려고 노력했고 딱 20개가 됐을 때 바로 신청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5/6일 1번째 애드센스 신청 
5/8일 1번째 탈락 메일 수신 (사유-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수 없음)
5/12일 2번째 신청
5/13일 2번째 탈락 메일 수신 (첫번째와 동일 사유)
5/13일 3번째 신청 
5/17일 승인 메일 수신!!

 

 

5월 6일 밤에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했고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길래 2주 후에나 확인해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중간에 메일 확인할 일이 있어서 접속을 했더니 구글에서 5월 8일에 메일이 와있었다. 이틀 만에 메일이 왔었는데 모르고 있다가 12일쯤 확인을 하게 된 것이다. 시간이 너무 아까웠다. 애드센스 신청한 후에는 언제 메일이 올지 모르니 매일 메일을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첫 메일은 안타깝게도 지금은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내용이었다. 

 

 이유는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보통은 콘텐츠 부족으로 미승인 메일을 많이 받는다고 하던데, 이건 처음 들어보는 사유였다. 구글링을 해봐도 이런 케이스가 잘 없는지 내용이 많이 없었다. 그래도 그중에서 구글 서치 콘솔이나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설정을 다시 했더니 승인됐다는 내용이 있길래 따라 해 봤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는 원래 세팅을 안 해 놨었기 때문에 처음 세팅을 했고, 구글 서치 콘솔은 태그를 다시 넣었다.  

 

그리고 12일 밤에 다시 신청을 했는데 다음날 13일에 바로 또 똑같은 내용으로 미승인 메일을 받았다. 두번째 탈락 ㅠㅠ

 정확히 어떤 이유 때문인지 몰라서 답답해하면서 이것저것 확인해 봤는데, 그렇게 하면서 알게 되었다. 내가 사이트 url을 잘못 입력했다는 사실을...

신청할 웹사이트 url을 넣을 때 예시처럼 examle.com으로 넣었어야 했는데 나는 앞에 www.를 넣어서 신청했던 거였다.

 

그래서 기존에 신청했던 주소를 삭제하고 다시 사이트를 추가해서 url입력을 하고 13일에 다시 바로 신청을 했다.

왠지 이번에는 승인이 될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하루, 이틀이 지나도 메일이 없다가 4일 만에 드디어 승인 메일을 받게 되었다.

한번 만에 승인 안될 것으로 생각하고 2~3번째에 승인받는다는 가정하에 한번 신청에 2주씩 검토기간이 있으니 5월 내에만 승인받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승인을 받아서 기쁘다.

2년 동안 생각만 했던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어 이제는 더 즐겁게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5.30 - [블로그운영] -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3번만에 승인 받으면서 느낀점)

2021.06.30 - [블로그운영] -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한 달 후 수익 인증

2021.08.01 - [블로그운영]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핀번호 발송 조건, 입력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