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전보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벌고 있습니다 (이현정 지음)_부와 행복을 위한 시간 관리비법

by simple11 2021. 6. 1.

전보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벌고 있습니다 (이현정 지음)_부와 행복을 위한 시간 관리비법

 

요즘 경제적 자유, 재테크, 파이어족 등에 관심이 가다 보니 도서관에서 책장을 보다가 이 책 제목이 눈에 띄었다.

적게 일하면서 많이 버는 삶이 어떻게 가능한지 궁금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요약하면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불필요한 일을 줄여 시간을 만들고, 매직 플래너 작성을 통해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었다.

중간 중간 공감된 내용들이 있어서 기록해 보았다.

 

p. 20 

시간을 다스리는 일은 시간을 쪼개 쓰는 일과는 완전히 다르더군요. 진짜 시간 관리는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니에요. 최대한 일을 적게 하면서 주어진 하루를 충실히 사는 것이죠. 저는 독자님이 소중한 하루를 분 단위로 쪼개어 살지 않기를 바랍니다. (중략)  우리에게는 일할 시간이 아니라 원하는 오늘을 살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p. 28

'마켓 히어로' 대표 알렉스 베커는 그의 책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에서 시간을 들여 돈을 벌지 말라고 합니다. 시간은 일할 때가 아니라 시스템을 구축할 때 쓰는 것이라고 합니다. 시간의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우리의 시간을 되찾아야 한다고 하죠.

 

시간 부자가 되는 4가지 방법 (자본수익, 저작권료, 자기 사업 등...)에 대해서도 중간에 설명한다.  이 중에서 자기에게 맞는 것 하나를 정해 실천해 보면 좋을 것 같다.

 

p.  107 / p. 109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하지 않으면 진짜 해야 할 일을 할 시간이 생깁니다.

즐겁지도 않으면서 쓸데없이 바쁜 일을 피해야 합니다. 그런 일은 단호하게 거부하세요.

=> 항상 회사에서 바쁜데 하루가 지나고 나면 크게 한 일이 없는 것 같이 느껴지는 요즘 꼭 생각해 봐야 하는 내용인 것 같다.

 

p.  113

소크라테스는 "행복의 비결은 더 많은 것을 찾는 것이 아니라 더 적은 것으로 즐길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있다" 고 이야기했지요. (중략) 미니멀 라이프는 불필요한 물건이나 일 등을 줄이고, 일생생활에 꼭 필요한 적은 물건으로 살아가는 단순한 생활 방식입니다. (중략) 무언가를 할 시간을 만드는 대신에, 시간이 드는 일을 줄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p.  123

나를 위한 시간을 떼어 놓는다.

'나를 위한 시간 만들기'는 종잣돈을 만드는 것과 비슷합니다. 매달 50만 원씩 저축하기로 했다면, 저축을 먼저 하고 남은 돈으로 써야 합니다. (중략) 시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남는 시간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목표 설정 방법, 배움의 자세, 인생에 대한 태도 등에 관한 내용들도 있었지만 시간에 관련된 내용 중 기억할 만한 내용만 적어 보았다. 항상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일을 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했었는데, 정말 그 일이 중요한 일인지 쓸데없는 일로 바쁘기만 한 건 아닌지 반성해 보게 되었다. 

삶의 목적이 일을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면 저자의 말처럼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불필요한 일은 최대한 줄이고, 그렇게 해서 만든 소중한 시간에 내가 정말 원하는 일을 하는것이 진짜 행복한 삶을 사는 비법인 것 같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4.21 - [도서리뷰] - 이번 생은 N잡러 (한승현 지음) – 취미로 월 천만원 버는 법

2021.07.15 - [도서리뷰] - 자기계발서 추천_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류한빈 지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