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티스토리 카테고리 글 더보기 기능 사용 (카테고리 한번에 변경하는 tip 포함)

by simple11 2021. 6. 8.

티스토리  카테고리 글 더보기 기능 사용  (카테고리 한번에 변경하는 tip 포함)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때 카테고리가 여러 개면 불리하다는 말을 듣고 지금까지 카테고리 분류 없이 계속 글을 작성해 왔다. 애드센스 승인받고 광고 게재한 지가 2주가 넘었는데 어제까지 총수입이 2달러가 채 되지 않아서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다른 블로그와 차이점을 알게 되었다.

다른 블로그들은 블로그 하단에 "카테고리 다른 글" 보기 기능이 있는데 내 블로그에는 이 기능이 없었다. PC에는 그래도 우측에 글 전체보기 메뉴와 최신 글, 인기글 메뉴라도 있어서 다른 글들을 볼 수 있는데 모바일에는 카테고리 메뉴가 숨겨져 있어서 이 기능이 없으면 사용자들이 글 하나만 보고 바로 이탈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았다.

 

카테고리 글 더보기 사용 방법

[관리]>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가서 설정하면 되는데 내 경우 "카테고리 글 더보기" 기능이 이미 '사용 중'으로 되어있었다. 내가 카테고리를 그동안 만들지 않아서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았던 거였다. (충격)

나처럼 '사용 중'으로 표시되어있지 않는 분들은 클릭 후 들어가서 적용해 주면 된다.

"카테고리 글 더보기" 에서 다른 글들의 색상과 노출 개수를 설정할 수 있는데 나는 다른 글 색상 회색/ 노출 개수 최대 8개로 설정하고 "적용"해 주었다.


 
관리> 콘텐츠 > 카테고리 관리  메뉴에서 카테고리를 생성해 주고 기존에 작성한 글들을 하나씩 카테고리로 이동시켜 주었더니 블로그 하단에 동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이 바로 보였다!! 이렇게 쉬운 걸 지금까지 안 하고 있었다니...

그런데 작성된 글들을 하나씩 들어가서 수정 하는게 생각보다 번거롭기도 하고 이미 작성된 글들을 자주 수정하면 최적화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다른 방법을 찾던 중에 글 수정 없이 여러 개 글들을 한 번에 카테고리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카테고리 한번에 변경하는 Tip

[관리]> [콘텐츠] > [글관리]  메뉴에서 우측 상단 보기에서  "카테고리 없음"으로 필터를 걸면 좌측 리스트에 카테고리 없는 글들만 뜬다.

이 글들 중에 변경하고 싶은 글들 앞에 체크박스로 선택해 주고 상단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면 바로 변경된다. 

 

<재테크 카테고리로 변경된 글>

 

여러 개 글의 카테고리를 한 번에 글 수정하지 않고도 변경할 수 있으니 아직 카테고리 구분을 안 한 글들이 있으면 이 기능을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