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핀번호 발송 조건, 입력 방법)

by simple11 2021. 8. 1.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핀번호 발송 조건, 입력 방법)

 

 

얼마 전부터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니 아래와 같이 지급 보류 알람이 떠있었다. 

홈 화면 우측 하단 카드에도 PIN번호를 발송했으니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하라는 내용이 떠있었다.

 

 

늦게 확인했는데 구글 메일도 동일한 내용의 안내 메일이 와있었다. 

 

7월 19일에 발송했고 2~4주가 소요된다고 했는데 나는 7월 30일에 우편물을 받았으니 2주가 채 안 걸렸다.

 

 

핀번호 발송 조건 및 유의사항

 

100달러 이상일 때부터 수익이 지급이 된다고 알고 있어서 핀번호도 그 기준을 넘어야 발송되는 줄 알고 생각도 안 하고 있었다. 못 보던 알람이 떠서 찾아보니 수익은 100달러 이상일 때부터 지급되는 게 맞는데 PIN 번호 발송은 10달러 이상이 발송 조건이라고 한다.

 

PIN번호 발송 날짜로부터 4개월 이내에 PIN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우편 발송 후 3~4주가 지났는데도 우편물을 못 받았다면 재요청을 해야 된다.. (참고로 재발송 요청은 발송 후 3주가 지나야 가능하다.)

 

핀번호 입력 방법

입력 방법은 알고 보니 엄청 간단했는데 처음에는 조금 헤맸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온 우편물에 PIN번호 입력방법이 좌측에 나와있었는 데 따라 하다 보니 3단계에서 막혔다.

왼쪽에 표시된 탐색 바에 계정 정보까지는 클릭했는데 주소 인증하는 곳이 안보였다. 내가 못 찾는 건지...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홈 화면에 카드에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카드의 [확인] 버튼을 눌렀더니 

 

아래와 같은 창이 나와서 우편물에 있는 PIN번호 6자리를 입력했고 바로 인증이 완료되었다.

 

로그아웃 했다가 들어와 보니 계속 떠있던 지급 보류 알림 창이 사라졌다.

 

 

입력된 주소 확인 방법

발송되는 주소는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시 입력하는데 혹시 중간에 주소가 변경되었거나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싶다면 수익 10달러가 넘기 전(=우편물이 발송되기 전) 에 미리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확인 방법은 아래 포스팅 하단 "주소변경 방법"을 참고하면 된다.

 

2021.05.06 - [IT정보]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이제 PIN번호를 입력했으니 수익이 계좌로 들어오기까지 100달러 달성을 위해 포스팅을 꾸준히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