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정보/모바일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ios로 이동

by simple11 2021. 12. 23.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ios로 이동

 

아이폰 구입 후 연락처, 사진 등 데이터 이동을 위해 아이폰 초기 세팅과 동시에 작업을 해줘야 한다.

 

이미 아이폰 세팅이 완료됐으면 다시 초기화해서 데이터 이동이 가능하다.

(혹시 새 아이폰에 이미 데이터를 저장해 뒀으면 모두 사라지니 icluod에 백업하고 초기화하는 걸 추천한다.)

 

2021.12.24 - [IT정보] - 아이폰 간단하게 초기화 하는 방법

 

아이폰 간단하게 초기화 하는 방법

아이폰 간단하게 초기화 하는 방법 아이폰 초기화한 이유 갤럭시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기려면 아이폰 구입 후 처음 세팅 단계에서 가능해서 이 단계를 지나친 경우에는 다시 아이폰을

simple11.tistory.com

 

1. 갤럭시에 ios이동 앱 설치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갤럭시 play스토어에서  'ios로 이동' 앱을 다운로드한다.

ios이동 앱 다운로드

2. 아이폰 시작 후 수동 설정 하기

1. 아이폰 우측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준다.

 

아이폰 시작

2. 언어 설정 화면에서' 한국어'로 설정 -> 국가 선택 화면에서 '대한민국'으로 설정한다.

언어, 국가 설정

3. 빠른 시작 화면이 나오면 하단에 '수동 설정'을 선택한다.

4. 사용할 와이파이를 선택해 준다.

 

5. 데이터 및 개인정보 보호 '계속'을 눌러주고 다음 화면에서 FACE ID와 암호를 생성해준다.

 FACE ID 및 암호생성

 

6. 앱 및 데이터 화면에서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을 선택한다.

 

7. 안드로이드에서 이동 화면에서 '계속'을 누르면 일회성 코드가 뜨고 이 상태에 그대로  갤럭시폰으로 돌아간다.

 

이동에 필요한 일회성 코드

 

3. 갤럭시폰에서 ios앱 실행 후 데이터 전송

1. 갤럭시폰으로 돌아와 ios이동 앱을 켜주고 '계속'을 누르고 이용 약관에 '동의' 한다.

2. 코드 찾기 화면에서 갤럭시 화면에 떠 있는 6자리 코드를 입력하고 '계속'을 누른다.

 

3. 데이터 전송 화면에서 메시지, 연락처 등 이동하길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고 '계속'을 눌러 준다.

4. 전송 완료 페이지가 뜨면 나머지 아이폰 설정을 하면 된다.

 

연락처만 전송 완료

처음에 데이터 선택 시 메시지, 연락처, 카메라 툴(사진), 설치된 앱들까지 모두 선택을 해서 전송했다.

워낙 데이터가 많아서 그런지 몇 분 동안 계속 준비 중이라는 화면만 뜨고 진행이 안돼서 3번 시도 끝에 결국 포기하고 연락처 전송만 했다.

 

데이터 용량이 적다고 한 분들은 사진까지 모두 다 전송이 되었다고 하는데 나는 3년 넘게 쓴 폰이라 데이터가 많아서 그런 것 같다. 연락처만 전송했을 때는 1,2분도 채 안돼서 완료되었다.

 

메시지 같은 경우는 아이폰으로 전송이 돼도 메시지 수신 날짜가 아니라 아이폰으로 전송된 날짜로 정렬이 돼서 뒤죽박죽이라고 한다. 그럼 더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연락처만 전송하길 잘한 것 같다.

사진은 당장 필요하지 않아서 나중에 필요할 때 갤럭시폰을 찾아보거나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될 것 같다.

 

나처럼 데이터 전송 중에 계속 준비 중이라는 화면만 뜨면서 진행이 안된다면 연락처만 전송하길 추천한다.

 

 

앱 추가 기능

연락처 전송을 완료하고 나머지 설정을 진행하는 중에 "안드로이드 기기 앱을 앱스토어에서 찾아서 추가하겠냐"는 팝업이 떴다.  '앱 추가'를 선택했더니 자동으로 갤럭시에 설치했던 앱들이 아이폰에 설치가 되었다.

ios이동시 데이터 전송이 계속 실패해서 처음에 이동하려고 했던 앱 파일들도 모두 선택 해제하고 연락처만 전송했는데도 자동으로 설치되는 게 신기하다.

안드로이드 앱 추가 후 자동설치 중

 

하지만 다 완료되고 나서 갤럭시 폰에 설치된 앱이랑 비교를 해보니 몇 개 앱이 누락되어있었다.

지역상품권 chak, 클립, 모바일프린트 앱 등 7개 정도가 설치가 안돼서 하나씩 설치를 해줬다. 완벽하게 설치되지 않는 것 같으니 설치 완료 후 기존 폰과 비교해 보길 추천한다.

 

최종적으로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연락처와 앱만 이동이 완료됐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이미 아이폰 전원을 켜고 '수동 설정' 선택하는 단계를 넘어갔으면 데이터 이동을 할 수 없으니 아이폰 초기화 후에 진행하길 추천한다.

 

알리익스프레스

 

2021.12.24 - [IT정보] - 아이폰 간단하게 초기화 하는 방법

2021.12.22 - [IT정보] - 아이폰13프로 투명케이스, 강화유리 추천 (링케, 벨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