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살림노하우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하는 방법

by simple11 2022. 2. 17.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하는 방법

 

 

요리용 핀셋을 구입했는데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연마제 제거가 필요했다.

 

연마제는 스테인리스 제품 마감작업에 사용되는데, 연마제로 표면 처리를 하면 제품에 광택이 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연마제로 사용되는 탄화규소는 발암물질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 후 사용해야 한다.

 

 

준비물로 식용유, 키친타월, 베이킹소다, 식초, 중성세제가 필요하다.

 

 

연마제 제거 방법

 

1. 식용유를 키친타월에 묻혀 닦아준다.

 

 

검은색으로 연마제가 묻어 나온다.

 

 

2.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고 스텐 제품을 넣고 10분 정도 끓인다.

(물 1L당 베이킹소다 10g 정도를 풀어준다.)

 

 

3. 물에 식초를 넣고 제품을 넣고 10분 정도 끓인다.

 

 

 

4. 마지막으로 중성 제세를 이용하여 세척해 준다.

 

 

이 정도 단계를 거치면 연마제가 모두 제거가 된다고 하는데 나는 혹시 몰라서 다시 1번으로 돌아와 식용유로 한번 더 닦아보았다.

 

다행히 연마제가 더 나오지 않아서 다시 중성세제로 세척해주고 마무리했다.

 

 

연마제 제거 방법 어렵지 않으니 조금 귀찮더라도 건강을 위해 꼭 제거하고 사용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