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정보/모바일

아이폰 공유 제안 삭제 & 공유 앱 순서 편집 기능 (세팅해두면 편한 기능)

by simple11 2022. 7. 20.

아이폰 공유 제안 삭제 & 공유 앱 순서 편집 기능 (세팅해두면 편한 기능)

 

 

아이폰으로 링크나 사진을 공유할 때가 많은데 아이폰 공유 제안 기능으로 원하지 않는 사람이 제안으로 뜰 때가 있다.

잘 피해서 사용해 왔는데 항상 신경이 쓰여서 이번에 삭제해 보기로 했다.

 

자주 공유하는 친구나 가족들만 제안에 뜨도록 세팅하고 싶었는데 아직 그런 기능은 없는 것 같고 해당 제안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만 가능한 것 같다.

 

공유 제안 대상 삭제 방법

 

공유 제안 대상을 삭제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1. 일시적으로 원하는 대상자만 삭제하는 방법

2. 제안 대상이 뜨는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

 

 

 

1번 기능은 공유 제안으로 뜨는 여러 대상자 중 특정 대상자만 삭제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긴 한데, 얼마 뒤에 다시 또 뜨는 경우가 있어서 나는 이번에 2번으로 진행했다. 1번 방법으로 하고 싶다면 공유 대상자가 떴을 때 삭제할 대상을 꾹 눌러주면 된다.

공유제안 대상자 노출 화면

해당 대상자를 꾹 눌러주면  '제안 줄이기'가 뜨고 한번 더 눌러주면 해당 대상자만 공유 제안에서 삭제된다.

공유제안 대상자 길게 누르기 후 제안 줄이는 방법

 

하지만 앞에서 말한 것 처럼 얼마 뒤 또 뜨는 경우가 있어서 나는 2번 방법으로 아예 공유 제안이 뜨지 않도록 해주었다.

설정 > Siri 및 검색 > 공유할 때 보기 기능을 비활성화시켜주면 된다.

 

 

 

다시 페이지로 돌아가서 공유하기를 눌러보면 공유 제안에 대상자가 모두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하 수 있다.

 

공유 제안 앱 순서 편집 방법

 

공유 대상자 외에도 공유할 앱을 선택할 때 원하는 앱이 뒤에 있어서 매번 공유할 때마다 넘기면서 찾느라 시간이 많이 걸렸다.

 

내가 잘 사용하지 않는 메시지나 메일, 네이버 앱이 앞에 뜨고 자주 사용하는 앱들은 뒤에 있어서 편집을 해주었다.

방법은 간단한데, 공유 제안에 뜬 앱 리스트를 우측으로 넘겨  '더보기' 를 눌러준다.

 

 

우측 상단 '편집'을 눌러 준다.

'즐겨찾기' 영역과  '제안'영역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앱 앞에 있는  +  -  버튼으로 앱들을 이동시킬 수 있다.

나는 '제안' 영역에서 카카오톡, clipt, 구글 킵, 노션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 + '를 눌러 '즐겨찾기' 영역에 추가해 주었다. 

 

반대로 '즐겨찾기'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메시지' '메일' 앱은 ' - ' 를 눌러 제거해 주었다.

 

 

세팅을 끝낸 후 우측 상단 '완료'를 눌러주면 끝난다.

 

다시 페이지로 돌아와 공유를 눌러보니 내가 세팅한 앱 순서대로 공유 제안 앱이 잘 노출되는 걸 볼 수 있다.

 

 

한번 세팅해 두면 공유기능을 사용할 때마다 자주 사용하는 앱을 찾는 시간과 에너지를 아낄 수 있어서 추천한다!

 

2022.01.09 - [IT리뷰&정보/모바일] - 아이폰 전체화면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

 

아이폰 전체화면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

아이폰 전체 화면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 아이폰 전체 화면 스크롤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일반 화면 캡처하듯이 캡처를 한 후에 전체 설정으로 바꿔주기만 하면 된다. 아

simple11.tistory.com

2021.12.29 - [IT리뷰&정보/모바일] - 아이폰 키보드 커서 이동, 블록지정 쉽게 하는 방법

 

아이폰 키보드 커서 이동, 블록지정 쉽게 하는 방법

아이폰 키보드 커서 이동, 블록 지정 쉽게 하는 방법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나처럼 갤럭시에서 넘어온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라 키보드 커서 이동과 블록 지정을

simple1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