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성남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국내산 최고 닭강정 후기

by simple11 2021. 7. 19.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국내산 최고 닭강정 후기 

 

 

일요일에 서점도 가고 살 것도 있어서 판교 현대백화점에 갔다가 지하 팝업스토어를 지나치게 됐다.

가끔 만석 닭강정이나 맛있는 빵들을 팔길래 이번에는 멀 파는지 봤는데 처음 보는 닭강정 브랜드가 있었다.

간판은 최고 닭강정인데 상자에는 빨강 노랑 닭강정으로 되어있어서 아직도 어떤 게 브랜드명인지는 잘 모르겠다.

 

100g당 3,700원이었는데 내가 g에 대한 감이 잘 없어서 처음에 저렴하다고 생각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판매원 분께 한 상자는 얼마 정도냐고 물어봤는데 담기에 따라 다르다고 하면서 정말 맛있으니 맛 별로 조금씩 사보라고 했다.

 

백화점에서 파는 거라 비쌀거 같긴 했지만 지난번 팝업스토어에서 샀던 만석 닭강정도 17,000-19,000원대였으니 그 정도 예상하고 맛 별로 한 주걱씩만 담아 달라고 했다.

간장 닭강정 / 매콤 닭강정 / 달콤 닭강정 / 바베큐 닭강정
후라이드 닭강정

 

양념 4종류와 후라이드 1종류가 있었는데 양념 중에 간장 닭강정 하나만 빼고 골고루 담았다.

 

매콤 닭강정, 달콤 닭강정, 바비큐 닭강정 이렇게 양념 3가지 종류를 한 주걱씩 담고  후라이드는 2번 담았는데

가격이... 3만 4천원이 나왔다.

양은 만석닭강정이랑 비슷한 것 같은데 가격은 거의 2배였다.

이미 담은 상태라 다시 덜어낼 수도 없고 그만큼 맛있겠지 기대하고 집에 와서 먹어봤는데...

결론은 만석닭강정이 유명한 이유가 있었다!!

 

일단 겉은 바삭하기보다 약간 딱딱하다고 느껴졌고 살은 퍽퍽 살이 많았다. 양념도 엄청 맛있다고 판매원분이 말씀하셨는데 그냥 그랬다. 비싼 음식은 거의 다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진짜 집 앞에서 파는 테이크 아웃용 한 상자에 만원 정도 하는 닭강정이 더 맛있다고 느껴졌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치킨이랑 닭강정이고 웬만해서는 닭요리는 다 맛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가격이 너무 높아서 기대치도 높다 보니 매우 아쉬운 맛이었다. 

 

오늘의 교훈. 백화점에서 판다고 다 맛있다는 건 아니라는 것과,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거나 g으로 파는 건 살 때 신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7.29 - [일상] - [판교 현대백화점] BAKE 베이크 치즈 타르트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