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정보/PC

크롬 웹페이지 무한로딩 현상 해결방법 (응답없는 페이지)

by simple11 2021. 12. 10.

크롬 웹페이지 무한로딩 현상 해결방법 (응답없는 페이지)

 

며칠 전부터 크롬을 사용할 때 처음에는 괜찮다가 몇 분이 지난 후에 새 창을 띄우면 팝업 메시지가 뜨면서 무한로딩이 되는 현상이 계속 발생했다.

팝업 뜨면서 무한로딩 중인 경우

 

어떤 경우에는 팝업조차 뜨지 않고 무한 로딩이 계속되면서 웹페이지가 뜨지 않았다.

팝업 없이 무한 로딩 중인 경우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었는데 하나씩 시도해보다가 3번 시도 끝에 해결하게 되었다.

 

1. 크롬 삭제 후 재설치 - 해결 안 됨

2. 알약으로 바이러스 치료 - 정밀검사를 해보니 바이러스가 발견돼서 치료했고 하루 동안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서 치료가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이틀째 다시 동일 현상 발생

 

3. FASOO DRM 프로그램 삭제 - 해결됨

이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을 잘하는데 특히 크롬과 굉장히 충돌을 많이 한다고 한다.

보안이 중요한 기관에서 컴퓨터 사용 시 자료 유출을 막기 위해 사용되는 기업용 문서보안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이게 왜 설치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제거해 주었다.

 

설정 > 앱 및 기능 에서 검색 후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제거 버튼이 뜬다.

또는 제어판>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에서 제거도 가능하다.

재부팅을 하고 나서 다시 크롬을 실행해보니 해당 증상이 없어졌다.

프로그램 삭제 후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한 번도 동일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다.

 

그 전에는 크롬 사용할 때마다 오류가 떠서 익스플로러로 사용해서 불편했는데 나처럼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FASOO DRM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지 꼭 확인해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