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절약tip

성남사랑 상품권 가맹점 확인 방법 (모바일/지류 사용처 확인 가능)

by simple11 2022. 1. 5.

성남사랑 상품권 가맹점 확인 방법 (모바일/지류 사용처 확인 가능)

 

성남사랑 상품권을 작년부터 잘 사용하고 있는데 어떤 곳은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데 어떤 곳은 지류 상품권만 사용이 가능해서 찾아보다가 성남시청 사이트에 가맹점 조회가 있는 걸 알게 되었다.

 

내가 사는 동과 가맹점 상호명, 업종 , 결재방법에 따라서도 조회가 가능하니 편리하다.

 

성남사랑 상품권 가맹점 사이트

 

 

 

아래 성남시청 사이트에서 원하는 유형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https://www.seongnam.go.kr/prgm/slove/sloveAgentList.do?menuIdx=1000329&returnURL=%2Fmain.do 

 

성남시청

분야별정보 > 성남사랑상품권 > 가맹점조회

www.seongnam.go.kr

 

 

우리 동네 사용처 및 유용한 곳

 

동네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사는 동네 기준으로 한번 정리해 봤다.

 

1. 모바일 상품권 사용 가능 한 곳

 

- 체인점 :  서브웨이, 크린토피아, 뿅의전설, 경성꽈배기 등

- 체인점 아닌 곳 : 동네 병원, 동네 약국, 동네슈퍼, 동네 미용실, 치킨집, 곱창집 등

 

남편이랑 얼마 전에 동네 병원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맞았는데 인당 4만 원으로 총 8만 원이 나왔다.  10% 할인받아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를 하다 보니 10% 할인받아 예방 접종한 느낌이다.

그리고 우리 동네 크린토피아의 경우 수요일마다 7% 할인을 하는데 요일 할인도 받고 결제할 때 성남사랑 상품권으로도 가능해서 두 번 할인받는 기분이다.

체인점인 서브웨이도 앱을 다운로드하면 적립이 가능한데, 결제는 또 모바일 상품권으로 가능해서 이것도 할인과 적립이 동시에 돼서 좋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고 체인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내가 사는 동네에 사용처를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2. 지류 상품권만 사용 가능 한 곳 (모바일 상품권 사용 불가)

: GS25 , 파리바게뜨, 동네 오리고기 집 , 동네 정육점

 

이곳들은 우리 동네 기준으로 모바일 상품권은 안되고 지류 상품권으로만 결제가 가능한 곳이다. 그래서 이번에 월 한도 50만 원 중에서 20만 원은 지류 상품권을 구매하고 나머지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했다.

 

내가 자주 가는 사용처의 결재방법을 확인해 보고 모바일 상품권과 지류 상품권 비중을 조절해서 구입하길 추천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1.05 - [생활꿀팁] - 성남사랑 상품권 지류 구매방법 및 이용안내 (10% 할인 중)

2022.01.05 - [생활꿀팁] - 성남사랑 상품권 모바일 구입 및 사용 방법 (10% 할인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