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절약tip

성남사랑 상품권 지류 구매방법 및 이용안내 (10% 할인 중)

by simple11 2022. 1. 5.

성남사랑 상품권 지류 구매방법 및 이용안내 (10% 할인 중)

 

 

성남사랑 상품권을 모바일로만 사용했었는데 몇몇 업체의 경우 지류로만 받는 곳이 있어서 이번에 모바일과 지류로 나눠서 구매를 했다.

 

이번 달은 설맞이 특별 할인 판매로 10% 할인율에 월 50만 원 까지 구매 가능하다.

1월 이후 할인율과 월 한도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최대한 미리 사두는 걸 추천한다. (작년에 코로나 때문에 계속 10% 할인을 할 줄 알았는데 6% 할인인 달도 있었고 12월 마지막에는 구입이 불가능하기도 해서 10% 일 때 미리 사두는 게 좋을 것 같다)

 

 

지류 상품권 구매처 및 준비물

 

1. 구매처 : 농협, 신협, 축협, 새마을금고

 

2. 할인율 및 구매한도 : 10% 할인, 월 50만 원까지 구매 가능 (2022년 1월 기준)

 

3. 준비물 : 신분증, 본인 명의 휴대폰,  현금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보내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가져가야 되고, 카드 결제가 안되니 꼭 구입할 금액의 현금을 챙겨가야 한다.

나는 모르고 현금을 안 가져가서 서류까지 다 작성하고 나서 다시 현금을 뽑아 와야 했다. 두 번 방문하지 않도록 미리 현금을 챙겨가자.

 

 

구매 방법

나는 동네 농협으로 갔는데, 여기는 은행업무는 1층에서 하고 성남사랑 상품권은 2층에서 판매를 하고 있었다.

농협 앞에서 안내해 주시는 분께 성남사랑 상품권을 사러 왔다고 하니 2층으로 안내를 해주셨는데 몰랐으면 1층에서 계속 기다릴 뻔했다. 혹시 이렇게 상품권을 다른 장소에서 판매하고 있을 수도 있으니 번호표 뽑아서 기다리기 전에 안내하시는 분께 여쭤보길 추천한다.

 

상품권을 구입하기 전에 먼저 구매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5천 원권과 1만 원권 선택하는 란이 있는데 현재 5천 원짜리는 재고가 없다고 해서 1만 원짜리로 20매를 선택했다.

직원분께 신청서를 제출하고 모바일 인증을 한 이후에 현금을 지불했다.

현금은 5만 원짜리 4장(20만 원)을 뽑아 갔는데 10% 할인이라 2만 원을 거슬러 받았다. 

 

다 처리된 후에 지류 상품권 20매를 받았다.

 

 

 

상품권 봉투는 신청서 옆에 각자 가져가도록 되어 있었는데 온누리 상품권 봉투만 있었다.

 

 

이용 안내

지류 상품권 뒤에 보면 이용안내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는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내가 구매한 지류 상품권 발행일은 21년 12월이었다.

그리고 권면 금액의 80% 이상 구매한 경우 나머지 금액은 환급이 가능하며, 현금영수증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을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으니 사용할 때 참고하자.

 

기타 

이번에 성남사랑 상품권을 지류로 구입하게 된 이유는 모바일 결제는 불가능하고 지류 상품권만 받는 가게들도 있기 때문이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곳의 결재방법(모바일/지류)을 확인한 후에 금액을 적당히 나눠서 구입하길 추천한다.

 

내가 사는 지역의 상품권 사용처 및 결재방법 확인은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1.05 - [생활꿀팁] - 성남사랑 상품권 가맹점 확인 방법 (모바일/지류 사용처 확인 가능)

 

2022.01.05 - [생활꿀팁] - 성남사랑 상품권 모바일 구입 및 사용 방법 (10% 할인 중)

반응형